본문 바로가기

유익ⓔ 정보/Movie

사극 영화 추천, 나만 알고픈 명작 Top 7!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랜만에 영화 추천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모든 영화 장르를 다 좋아하지만 그중에서도 사극 영화는 저에게 최애 장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 더 많은 사극 영화가 나와서 저도 행복하고 여러분에게 추천해드릴 기회도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로 가보실까요?

 

 

사극 (史劇) : 역사에 있었던 사실을 바탕으로 하여 만든 연극이나 희곡.

 

 

 

 

 

 

 

7. 군도: 민란의 시대

 

개봉: 2014.07.23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액션

감독: 윤종빈

출연: 하정우(도치), 강동원(조윤), 이경영(땡추), 이성민(대호), 조진웅(이태기), 마동석(천보)

 

시놉시스: 군도, 백성을 구하라! 양반과 탐관오리들의 착취가 극에 달했던 조선 철종 13년. 힘없는 백성의 편이 되어 세상을 바로잡고자 하는 의적 떼인 군도(群盜), 지리산 추설이 있었다. 쌍칼 도치 vs 백성의 적 조윤 잦은 자연재해, 기근과 관의 횡포까지 겹쳐 백성들의 삶이 날로 피폐해져 가는 사이, 나주 대부호의 서자로 조선 최고의 무관 출신인 조윤은 극악한 수법으로 양민들을 수탈, 삼남지방 최고의 대부호로 성장한다. 한편 소, 돼지를 잡아 근근이 살아가던 천한 백정 돌무치는 죽어도 잊지 못할 끔찍한 일을 당한 뒤 군도에 합류. 지리산 추설의 신 거성(新 巨星) 도치로 거듭난다. 뭉치면 백성, 흩어지면 도적! 망할 세상을 뒤집기 위해, 백성이 주인인 새 세상을 향해 도치를 필두로 한 군도는 백성의 적, 조윤과 한 판 승부를 시작하는데...

 

 

 

 

 

 

 

6. 천문

 

개봉: 2019.12.26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시대극

감독: 허진호

출연: 최민식(장영실), 한석규(세종), 신구(영의정), 김홍파(이천), 허준호(조말생)

 

시놉시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왕 세종 관노로 태어나 종 3품 대호 군이 된 천재 과학자 장영실 20년간 꿈을 함께하며 위대한 업적을 이뤄낸 두 사람이었지만 임금이 타는 가마 안여(安與)가 부서지는 사건으로 세종은 장영실을 문책하며 하루아침에 궁 밖으로 내치고 그 이후 장영실은 자취를 감추는데... 조선의 시간과 하늘을 만들고자 했던 세종과 장영실! 그들의 숨겨진 이야기가 밝혀진다!

 

 

 

 

 

 

 

5. 사도

 

개봉: 2015.09.16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드라마

감독: 이준익

출연: 송강호(영조), 유아인(사도세자), 문근영(혜경궁 홍 씨), 전혜진(영빈), 김해숙(인원왕후)

 

시놉시스: 재위 기간 내내 왕위 계승 정통성 논란에 시달린 영조는 학문과 예법에 있어 완벽한 왕이 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인다. 뒤늦게 얻은 귀한 아들 세자만은 모두에게 인정받는 왕이 되길 바랐지만 기대와 달리 어긋나는 세자에게 실망하게 된다. “언제부터 나를 세자로 생각하고, 또 자식으로 생각했소!” 어린 시절 남다른 총명함으로 아버지 영조의 기쁨이 된 아들 아버지와 달리 예술과 무예에 뛰어나고 자유분방한 기질을 지닌 사도는 영조의 바람대로 완벽한 세자가 되고 싶었지만 자신의 진심을 몰라주고 다그치기만 하는 아버지를 점점 원망하게 된다. 왕과 세자로 만나 아버지와 아들의 연을 잇지 못한 운명, 역사상 가장 비극적인 가족사가 시작된다.

 

 

 

 

 

 

 

4. 대장 김창수

 

개봉: 2017.10.19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드라마

감독: 이원태

출연: 조진웅(김창수), 송승헌(강형식), 정만식(마상구), 정진영(고진사)

 

시놉시스: 1896년 황해도 치하포, 청년 김창수가 일본인을 죽이고 체포된다. 그는 재판장에서 국모의 원수를 갚았을 뿐이라고 소리치지만 결국 사형 선고를 받고 인천 감옥소에 수감된다. 일본의 편에 선 감옥 소장 강형식은 자신에게 굴복하지 않는 김창수를 갖은 고문으로 괴롭히고 죄수들마저 김창수에게 등을 돌린다. 하지만 그곳은 그에게만 지옥이 아니었다. 못 배우고, 못 가졌다는 이유로 재판조차 받지 못한 채 억울한 옥살이를 하는 조선인들을 보며 김창수는 조금씩 현실에 눈을 뜨게 되고, 변화를 꿈꾸기 시작한다. 천하고 평범한 청년이 대장 김창수로 거듭나기까지 그의 모든 것을 바꿔놓은 625일의 이야기!

 

 

 

 

 

 

 

3. 관상

 

개봉: 2013.09.11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드라마

감독: 한재림

출연: 송강호(내경), 이정재(수양대군), 백윤식(김종서), 조정석(팽헌), 이종석(진형), 김혜수(연홍)

 

시놉시스: 얼굴을 보면 그 사람의 모든 것을 꿰뚫어 보는 천재 관상가 내경. 처남 ‘팽헌’, 아들 ‘진형’과 산속에 칩거하고 있던 그는 관상 보는 기생 ‘연홍’의 제안으로 한양으로 향하고, 연홍의 기방에서 사람들의 관상을 봐주는 일을 하게 된다. 용한 관상쟁이로 한양 바닥에 소문이 돌던 무렵, ‘내경’은 ‘김종서’로부터 사헌부를 도와 인재를 등용하라는 명을 받아 궁으로 들어가게 되고, ‘수양대군’이 역모를 꾀하고 있음을 알게 된 그는 위태로운 조선의 운명을 바꾸려 한다.

 

 

 

 

 

 

 

2. 남한산성

 

개봉: 2017.10.03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드라마

감독: 황동혁

출연: 이병헌(최명길), 김윤석(김상헌), 박해일(인조), 고수(서날쇠), 박희순(이시백)

 

시놉시스: 1636년 인조 14년 병자호란. 청의 대군이 공격해오자 임금과 조정은 적을 피해 남한산성으로 숨어든다. 추위와 굶주림, 절대적인 군사적 열세 속 청군에 완전히 포위된 상황, 대신들의 의견 또한 첨예하게 맞선다. 순간의 치욕을 견디고 나라와 백성을 지켜야 한다는 이조판서 ‘최명길’(이병헌)과 청의 치욕스러운 공격에 끝까지 맞서 싸워 대의를 지켜야 한다는 예조판서 ‘김상헌’(김윤석). 그 사이에서 ‘인조’(박해일)의 번민은 깊어지고, 청의 무리한 요구와 압박은 더욱 거세지는데...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나라의 운명이 그곳에 갇혔다!

 

 

 

 

 

 

 

1. 국제시장

 

개봉: 2014.12.17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드라마

감독: 윤제균

출연: 황정민(덕수), 김윤진(영자), 오달수(달구), 정진영(덕수 부), 장영남(덕수 모), 라미란(덕수 고모)

 

시놉시스: 1950년대 한국전쟁 이후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격변의 시대를 관통하며 살아온 우리 시대 아버지 ‘덕수’(황정민 분), 그는 하고 싶은 것도 되고 싶은 것도 많았지만 평생 단 한 번도 자신을 위해 살아본 적이 없다. ‘괜찮다’ 웃어 보이고 ‘다행이다’ 눈물 훔치며 힘들었던 그때 그 시절, 오직 가족을 위해 굳세게 살아온 우리들의 아버지 이야기가 지금부터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