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 정보/Movie

넷플릭스 영화 추천, 나만 알고픈 명작 Top 7!(전쟁+액션+실화)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2020년은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저는 영화관을 가본 기억이 없는데 여러분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상황에 저는 코로나를 피해 집에서 넷플릭스를 이용하는데요. 

올해 영화문화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여러분을 위해 

나만 알고픈 전쟁, 액션 영화 (+실화 바탕) Top 7!

지금 시작합니다.

 

 

 

 

 

 

 

7. 라이언 일병 구하기

 

개봉: 1998.09.12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전쟁, 액션, 드라마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톰 행크스(존 밀러 대위), 에드워드 번즈(Pvt. 리처드 레이번), 톰 시즈모어(Sgt. 마이클 호바스) 

 

시놉시스: 2차 대전의 가장 큰 격전지 중 하나였던 노르망디에서의 상륙작전이 성공한 직후 미국 대통령은 한 가지 보고를 받게 된다. 전쟁에 참전한 한 집안의 4형제 중 3명이 죽고 제임스 프란시스 라이언이라는 이름의 막내만 살아 있다는 보고다.

마지막 남은 아들 한 명만이라도 어머니의 품에 돌려보내야 한다는 대통령의 결정이 내려지자, 최전선에 있는 그를 구하러 가기 위한 소수의 특수부대가 꾸려진다. 존 밀러가 그 임무의 책임을 맡게 된다. 부대원들 중 일부는 병사 한 명을 구하기 위해 자신들 여럿이 목숨을 거는 일을 탐탁지 않게 생각한다.

게다가 그들은 가는 길목마다 수시로 위험에 처하고 사상자까지 난다. 우여곡절 끝에 찾아낸 라이언. 하지만 그는 동료들을 두고 돌아갈 수 없다며 오히려 전선에 남겠다고 한다. 또 한 번의 큰 전투가 그들을 기다리고 있다.

 

<여기서 잠깐!> 라이언 일병 구하기는 정말 유명한 명작 중에 하나인데요. 7위로 둔 이유는 명작인 만큼 안 보신 분들이 없다고 판단해서 7위에 배정하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안 보신 분이 계신다면 꼭 보세요! 

 

 

 

 

 

 

 

6. 자도빌 포위작전

 

개봉: 2016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장르: 액션, 드라마, 스릴러

감독: 리치 스미스

출연: 제이미 도넌, 마크 스트롱, 제이슨 오마라

 

시놉시스: 아프리카 대륙, 콩고. 압도적인 수의 적에 포위당했지만 UN군 아일랜드 부대의 병사들은 항복하지 않고 끝까지 싸우는 것을 택했다. 역사에 묻힌 안타까운 실화를 담아낸 영화.

 

 

 

 

 

 

 

5. 언브로큰

 

개봉: 2015.01.07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액션, 드라마, 전쟁

감독: 안젤리나 졸리

출연: 잭 오코넬(루이 잠페리니), 도널 글리슨(필), 가렛 헤드룬드(존 피츠제럴드)

 

시놉시스: 19세 최연소 올림픽 국가대표 47일간의 태평양 표류 850일간의 전쟁 포로 살아있는 것조차 용기가 필요했던 한 남자의 기적 같은 삶! 우유병에 술을 담아 마시고 몰래 담배를 피우며 꿈도, 미래에 대한 열정도 없던 반항아 ‘루이’는 운명처럼 육상을 시작한다. “견딜 수 있으면, 해낼 수 있다”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집념과 노력으로 루이는 19살에 최연소 올림픽 국가대표로 발탁되고 베를린 올림픽에 출전해 세계가 주목하는 육상선수가 된다. 하지만 제2차 세계대전이 라는 피할 수 없는 현실이 찾아오고 그는 공군에 입대해 수많은 전투 속에서 살아남지만 작전 수행 중 전투기 엔진 고장으로 태평양에 추락하고 만다. 두려움으로 가득한 망망대해 위에서 삶에 대한 의지만으로 47일을 버티던 그의 앞에 나타난 것은 일본 군함. 살았다는 기쁨도 잠시, 그의 앞에는 더 큰 위기가 찾아오게 되는데…

 

 

 

 

 

 

 

4. 고지전

 

개봉: 2011.07.20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전쟁, 드라마

감독: 장훈

출연: 신하균(강은표), 고수(김수혁), 이제훈(신일영)

 

시놉시스: 1951년, 우리가 알고 있던 전쟁은 끝났다 이제 모든 전선은 ‘고지전’으로 돌입한다! 1953년 2월, 휴전협상이 난항을 거듭하는 가운데 교착전이 한창인 동부전선 최전방 애록고지에서 전사한 중대장의 시신에서 아군의 총알이 발견된다. 상부에서는 이번 사건을 적과의 내통과 관련되어 있음을 의심하고 방첩대 중위 ‘강은표’(신하균)에게 동부전선으로 가 조사하라는 임무를 내린다. 애록고지로 향한 은표는 그곳에서 죽은 줄 알았던 친구 ‘김수혁’(고수)을 만나게 된다. 유약한 학생이었던 ‘수혁’은 2년 사이에 이등병에서 중위로 특진해 악어중대의 실질적 리더가 되어 있고, 그가 함께하는 악어중대는 명성과 달리 춥다고 북한 군복을 덧입는 모습을 보이고 갓 스무 살이 된 어린 청년이 대위로 부대를 이끄는 등 뭔가 미심쩍다. 살아 돌아온 친구, 의심스러운 악어중대. 이 모든 것이 혼란스러운 가운데 은표는 오직 병사들의 목숨으로만 지켜낼 수 있는 최후의 격전지 애록고지의 실체와 마주하게 되는데…

 

 

 

 

 

 

 

3. 봉오동 전투

 

개봉: 2019.08.07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액션, 드라마

감독: 원신연

출연: 유해진(황해철), 류준열(이장하), 조우진(마병구)

 

시놉시스: 1919년 3.1 운동 이후 봉오동 일대에서 독립군의 무장항쟁이 활발해진다. 일본은 신식 무기로 무장한 월강 추격대를 필두로 독립군 토벌 작전을 시작하고, 독립군은 불리한 상황을 이겨내기 위해 봉오동 지형을 활용하기로 한다. 항일 대도를 휘두르는 비범한 칼솜씨의 해철(유해진)과 발 빠른 독립군 분대장 장하(류준열) 그리고 해철의 오른팔이자 날쌘 저격수 병구(조우진)는 빗발치는 총탄과 포위망을 뚫고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군을 유인한다. 계곡과 능선을 넘나들며 귀신같은 움직임과 예측할 수 없는 지략을 펼치는 독립군의 활약에 일본군은 당황하기 시작하는데... 1920년 6월, 역사에 기록된 독립군의 첫 승리 봉오동 죽음의 골짜기에 묻혔던 이야기가 지금부터 시작된다.

 

 

 

 

 

 

 

2. 퓨리

 

개봉: 2014.11.20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액션, 드라마, 전쟁

감독: 데이비드 에이어

출연: 브래드 피트(워 대디), 로건 레먼(노먼 앨리슨), 샤이아 라보프(바이블)

 

시놉시스: 2차 세계대전, 전차부대를 이끄는 대장 ‘워 대디’에게 적으로 둘러싸인 최전선에서의 마지막 전투 명령이 떨어진다. 하지만 수 차례의 전투로 대부분의 동료를 잃은 그에겐 단 한 대의 탱크 ‘퓨리’와 지칠 대로 지쳐버린 부대원들만이 남아있을 뿐이다. 게다가 지원군으로 경력이 전무한 신병 ‘노먼’이 배치되고, ‘워 대디’는 신참을 포함한 단 4명의 부대원만으로 적진에 나서야 하는 상황에 처한다. 수백 명의 적들과 맞서야 하는 단 5인의 병사. 최소의 인원과 최악의 조건 속, 사상 최대 위기에 처한 ‘워 대디’와 그의 부대는 생존 가능성 제로, 최후의 전쟁터로 향하는데…! 역사를 바꾼 그들의 불가능한 전쟁이 시작된다!

 

 

 

 

 

 

 

1. 론 서바이버

 

개봉: 2014.04.02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액션, 드라마, 스릴러, 전쟁

감독: 피터 버그

출연: 마크 월버그(마커스 러트렐), 테일러 키취(마이클 머피), 벤 포스터(매튜 액슬슨)

 

시놉시스: 2005년 6월 28일, 아프가니스탄에서 복무 중인 네이비씰 대원 마커스, 마이클, 대니, 매튜는 미군을 사살한 탈레반 부사령관 ‘샤’를 체포하기 위한 ‘레드윙 작전’에 투입된다. 적진이 잘 보이는 곳에 자리를 잡고 본격적인 임무 수행을 위해 잠복해 있던 중, 산으로 올라온 양치기 소년 일행에게 정체가 발각된다. 완벽한 작전 수행을 위해 이들을 죽일 것인가, 교전 수칙에 의해 살릴 것인가! 윤리와 의무 사이, 선택의 기로에 놓인 대원들은 오랜 논쟁 끝에 이들을 살려주기로 한다. 그러나 이 선택은 그들에게 엄청난 결과를 가져오게 되는데… 이들의 작전을 알게 된 탈레반은 빠르고 집요하게 4명의 네이비씰 대원들을 추격해오고, 본부와 통신이 두절된 네이비씰 대원들은 수적 열세인 상황에서 격전을 벌이게 되는데… 이들은 모두 함께 살아서 돌아올 수 있을까?

 

 

 

 

이렇게 7가지 영화를 소개드려봤는데요. 

 

넷플릭스 영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화들도 앞으로 계속 추천해드릴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이 집에서 코로나 걱정 없이 편하고 유익한 영화를 보실 수 있게 최선을 다하는 유익e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